본문 바로가기

Jay's Review/IT/웹

[Review/Web] 정말 유용한 웹 프로그램들 모음

회사에 다니면서, 또는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급하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은 경우, 그리고 설치 할 수 없는 상황이 됐을때, 사람은 당황하게 됩니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HTML5의 보급으로 웹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웹 프로그램 중에서 정말 필요한 몇가지들에 대한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1.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이 없을때!


워드, 엑셀 대용으로 쓸만한 것은 역시나 Google Drive 입니다.





Google 계정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PC, MAC, iOS, Android에서도 작성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

어디든지 인터넷만 연결 되어 있다면, 편하게 자신의 파일을 볼 수, 편집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기능도 MS Word보단 조금 떨어지지만, 기본적 문서 작업시, 큰 불편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중 사용자가 공동 작업을 할 때도, 정말 편합니다.



*Tip: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편집 하고 싶을 경우, 파일을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열게되면, 편집도 가능합니다. 표, 그림 등의 페이지 밀림, 정도는 고려하셔야 합니다.




2. 포토샵이 없을때!


사진, 이미지 편집을 해야할 때, 간단한 작업이지만 그림판으로는 작업이 안될때!! 사용하는 http://pixlr.com/ 에서 제공하는  Webphotoshop 입니다.




http://www.webphotoshop.co1.kr/

(2014.02.12 수정)

http://pixlr.com/editor/


계정없이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웹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기능이 많습니다. 포토샵 보다는 성증적, 기능적으로 떨어지지만, 웹에서 이정도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웹 브라우저 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며,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은 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ttp://pixlr.com/ 에 가시면 더 많은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기타 웹 프로그램들


특별하게 꼭 필요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웹 프로그램들 입니다.


● 벡터방식 QR코드 생성 : http://qrcode.littleidiot.be/

- 크게 늘려도 깨짐없는 QR Code 만들기(2012/07/17 - [Review/Web] 벡터방식 QR Code 만들기)

- 가입 필요 없음

● 파비콘 제작 : http://www.xiconeditor.com/

- 64x64, 32x32, 24x24, 16x16 사이즈의 파비콘 만들기

- 가입 필요 없음

● 마인드 맵 그리기 : http://www.mindmeister.com

- 웹에서 마인드 맵 그리기, 생각 정리에 좋음.

- 무료 (최대 마인드 맵 갯수 제한)

- 가입 필요

● Flowchart 그리기 : http://www.lucidchart.com/

- 웹에서 Flowchart 그리기

- 무료 (하나의 페이지에 들어가는 Flow 객체 갯수 제한)

- 가입 필요



라이센스 문제, 설치 문제 필요없는 웹프로그램들!! 편리하게 사용 많이 하세요~^^


웹 프로그램들...추천하실 것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도움이 됐다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