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y's Review/IT/웹

[Review] KWD-B2300 (KT Wibro EGG2) - 개봉기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니 다른문제는 별로 없었으나 "Air Video를 아이폰 들고다니면서 보고싶다!!"란 생각에 EGG를 검색하던도중 "EGG2 단말기 출시"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 순간부터 KT에 전화를 걸어서 구매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고객님 B2300 구매 가능하십니다." 라는 대답과 동시에 제가 쓰던 USB형 와이브로를 취소하러 KT관악지사로 달려갔습니다. 관악지사에서 해지를 신청하고 기기가 있냐고 물어봤지만, 들려오는 대답은 "현재 물량이 없습니다. 아마 다음주 월요일 또는 화요일쯤에 물량이 들어올 예정입니다."라는 말이였다. 매우 슬퍼져서 집에와 또다시 인터넷 검색신공!! 예판하는 사이트를 찾아서 신청을 했습니다..

  6월 4일 KT강북지사에서 확인 전화가 왔다. "와이브로 신청하신 ㅇㅇㅇ고객님이시죠? 확인차 전화드렸습니다. 와이브로 배송은 내일(5일)날 일괄 배송되겠습니다. 화요일이나 수요일까지는 받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전...답답해서 혹시 직접 수령도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했고, 하루를 날리더라도 금요일날 개통을 해달라고 했습니다.(토요일 개통은 안된다네요..ㅠㅠ) 이 기나긴 여정을 지나서 제손에 들려있는 KWD-B2300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포장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박스 상단에는 SHOW WIBRO로고와 우측하단에 와이파이, 안전 와이파이 설정 로고가 있습니다.

측면엔 EGG의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또 다른 측면엔 제품정보와 제품특징이 있네요. KWD-B2300입니다.

박스를 열면 에그가 조용히 들어있네요.

구성품은 품질보증서, 퀵가이드, AC전원, USB전원포트, 단말기로 구성되어습니다



 아직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지금 현재까지 사용한 장, 단점을 말해보자면,
[장점]
1. 이전EGG에 비해 아주 슬림해졌습니다.
2. 배터리 교체형입니다.
3. Wifi접속이 7기기까지 늘어났습니다.(이전 3기기)
4. Iphone으로도 설정변겅이 가능합니다.(다른게시글에 설명을 올리겠습니다.)


[단점]
1. 발열이 심하다.(손이 살짝 뜨거울 정도로 발열이 있습니다. 겨울엔 손날로로 딱 좋을듯...)
2. 현재 추가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는곳이 없습니다.
3. 제꺼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USB충전이 되질 않습니다.(AS센터는 문을 닫았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