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y's Review/IT/웹

[Review/Apps] TVing(for iPad)


   처음 Tving을 접한 것은, 오로지 야구를 컴퓨터로 보기 위해서, 결제를 했었죠. 얼마전, 아이폰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야구가 끊났지만 다시 결제를 했답니다. 문제는 서비스 하는 채널수가 별로 없다는 거였는데요. 얼마전 아이패드를 질러놓고 보니 어제(2010년 12월 19일) 아이튠스에 등록되어 있는걸 찾아서, 바로 다운로드, 그리고 실험을 해 봤는데요. 여전히 부족한 채널수는 아쉽지만,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티비를 볼 수 있다는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이제 점점더 많은 채널이 추가된다고 하니, 좀더 지켜봐야겠죠? 개인적으로 삼사 공중파 방송만 지원해줘도 좋겠네요. 어서 그런날이 오길 바라며, 리뷰 시작합니다.



Apps 이름 : TVing(for iPad)
Apps 버전 : 1.0
Apps 용량 : 3.6 MB
개발자 : CJ Hello Vision Co., Ltd.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tving-for-ipad/id400071889?mt=8
추가 : 앱 자체는 무료이나, 인터넷에서 결제 해야합니다.


1. 재생 화면입니다.


  아이유가 좋은날 노래를 부르고 있군요, 아이패드의 큼지막한 LCD에 보는 TV프로, 매력적이랍니다. 아이유에게 푹 빠져있다가, 다시 리뷰 생각하며 넘어갈께요~



2. 화면 탭! 했을때의 메뉴 팝업입니다.


온게임넷 채널이네요, MBC Game 도 있더라구요, 저는 그다지 잘 보는 채널이 아니지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더라구요, 심심해서 스타리그 보고 있었는데...뭐 좋아하진 않아도 가끔은 재미있게 볼 수 있답니다. 아! 메뉴는 상당의 이전, 을 누르면 화면이 작아지며, 아래 < 3. > 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위 4:3 버튼은 역시나 화면비율을 조정하는겁니다. 4:3과 16:9로 변경 가능합니다. 그 오른쪽 별표는, 즐겨찾기 입니다. 오른쪽 메뉴의 마이채널에 추가가 됩니다. 자신이 많이 보는 채널을 추가해서 보면 좋습니다.


3. 메인화면


원래라면 이 화면이 제일 먼저 뜹니다. 채널별, 시청률순, 마이채널, 채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전체편성표와 설정을 볼 수 있는 작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아래에 보이는 세줄의 메뉴가, 한줄씩 움직인다는 겁니다. 뭐, 자신이 보고 싶은게 한줄에 하나, 두개씩이라면 편하겠지만, 은근히 불편하더라구요, 결국 마이채널을 응용하지만, 불편한건 불편한겁니다.


4. 채널 검색


채널 검색했을경우, 위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SBS를 검색했더니 세개가 뜹니다. 아무꺼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전체편성표


채널별, 시간별, 전체적인걸 볼 수 있습니다. 방송을 클릭하면, 예약이...되는건 아니고, 채널로 넘어갑니다. 단지 확인하는 기능밖에 못하는 편성표입니다.


6. 설정

자동로그인 설정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아이디는 차후 지워야겠군요.)


[장점]
1. 아이패드 / 아이폰에서 TV를 볼 수 있다.(Wifi연결시)
2. DMB와는 차별되는 화질의 방송을 볼 수 있다.
3. 스포츠 채널(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다.
    - 저처럼 야구 광팬인 경우 패드 + Wifi존 or Egg만 있다면 더이상 필요한게 없겠죠.


[단점]
1. 얼마 되지는 않지만 부담되는 월 이용료.(30일 이용권 3,500원 / 자동결제시 3,000원)
2. 3G환경 에서는 볼 수 없다.(아이패드 Wifi유져라면 상관 없겠죠?)
3. 여전히 부족한 채널.
4. 채널 추가가 된다고 하더라도, 혹시나 모를 가격상승에 대한 두려움.
5. 볼륨조절은, 오로지 외부키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내부 볼륨 조절 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