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업체인 Clinicloud사에서 아이폰과 연동되는 스마트 디지털 청진기와 체온계를 출시했습니다. 청진기는 아이폰과 케이블로 연결되며, 체온계는 무선으로 작동됩니다. iOS 8 부터 기본 탑재 된 건강(Health)앱을 활용 할 수 있는 주변기기들이 점차 출시되고 있습니다. Wefit등과 같이 착용할 수 있는 것도 있고, iHealth Scale과 같이 몸무게/체지방을 관리 할 수 있는 기기들도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주변기기들은 대부분 일상적 건강, 활동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였지만, 스마트 청진기/체온계는 조금 더 깊이있는 건강 관리 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평소 건강도 모니터링 가능하구요. 다음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되실 겁니다.



 병원에 가기 힘든 위치, 또는 거동이 힘든 분, 병원에 가고싶지 않는 아이, 건강을 지키고 싶은 사람 등 많은 소요가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추가적으로 Doctor On Demand라는 미국내 서비스를 통하여 기기를 통한 자료를 바탕으로 실제 의사의 진료를 받을수도 있습니다.(유료)


 다만 기기 가격이 $149라는 것과 7월 배송 예정이란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현재 이벤트중 $109) 이러한 건강 관련 기기들이 많이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아무것도 한것도 없이 벌써 2015년 2월 중순이 되었다. 


2015년에 하고싶은 것 하나가 블로그를 다시 운영하는 거였지만..한달이란 시간이 흐르는 동안에, 난 한게 하나도 없다.



늦은감이 있지만, 아예 안하는 것 보다는 나을 거란 생각에...


다시 블로그에 포스팅을 남겨본다.



이 글이 나에대한 약속이 되고, 앞으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면 한다.



찾아주는이 별로 없는 IT/사진 블로거지만..


열심히 운영을 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