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y's Review/IT/웹

Smart HOME 구성을 위한 한걸음

몇년전부터 이슈가 되어오던 SMART HOME, 집이 스마트 해진다는데, 정확한 기준이 없는 두리뭉실한 이야기만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 두리뭉실했던 스마트 홈을 조금 더 쉽게 다가가려고 하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Smart Plug S20 입니다. 이 물건이 어떤거냐 하면, WIfi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켜고, 끄고,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설정 한번만 해 주면,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 상황에 사용 가능하겠지만, 저는 특별히 창문형 에어컨에 사용하려고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가진 창문형 에어컨은 리모컨이 없고, 수동 다이얼 전원이 있으며, 베란다에 설치를 해 놓아서 켜고 끄려면 베란다에 나갔다 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타이머, 예약 등이 안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24시간 타이머 코드를 사용해서 특정 시간에 켜지도록 사용해 왔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다 보니 문제점이 몇가지 보였습니다.



[문제점]

1. 매일 집에 들어가는 시간이 달라서 특정 시간에 작동을 할 경우 전기세만 나가는 상황이 생깁니다.

2. 끄는 걸 잊어버리고 2박 3일 여행을 갔었습니다. 물론 이것도 낭비가 생기는거죠.

3. 에어컨을 켜려면 침대에서 일어나서, 베란다에 나가서 켜고 다시 들어와야 합니다. 더워서 깼는데 그냥 잠이 확 달아나버립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상품을 검색하다가 찾은 상품이 Smart Plug S20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활용도는 상당히 높을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하면서도 가장 걱정했던건, 같은 공유기 상황이 아닌 외부에서 조정이 가능한 지였지만, 적어도 밤에 침대에서만이라도 사용가능하다면 충분히 좋다! 라고 생각해서 구매했습니다.

오늘 받아보며 확인을 해 봤습니다. 셋팅도 어렵지 않으며, 한번 셋팅 해 놓으면 3G / LTE에서도 동작이 되었습니다.

​​



이번 여름엔 외부에서 에어컨 켜고, 30분 있다가 들어갈 생각입니다! 시원하게 살아야죠. 추위는 참아도 더위는 참기 힘들어합니다.


[장점]
1. 저렴한 가격에 Smart Home구성을 할 수 있다
2. 스마트폰에서 원격조정이 된다. (외부에서도 가능)

[단점]
1. 한국 상품이 아니라서 AS부분은 조금..
2. 다른 단점이 있는지는 사용해보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셋팅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