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y's Review/IT/웹

[Review / IT] KT Wibro KWD-U2000(USB형)


얼마전 애인과 헤어지고..
허전함과 함께 지름신이 같이 오셨다..ㅠ.ㅠ
뭐..돈이 갑자기 남아도니..

Cowon L3네이게이션을 사고, 결국 KT Wibro까지 사버렸다..
(내 카드값..ㅠ.ㅠ)

자..그럼 리뷰에 들어가겠습니다~ㅎ



 KT Wibro, 처음엔 HSDPA와 Wibro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했다. 고향이 지방이기에 수도권에서만 사용 가능한 Wibro보다는 HSDPA가 더 괜찮다고 항상 생각해왔지만, "KT매장에서 HSDPA를 판매 하지 않는다"라는 말을 들을 후 그냥 Wibro로 질러버렸다. (기타 다른 업체를 통해서 가입하려니까, 알아볼것도 많고, 짜증이 나서 결국..Wibro 선택!)

 요금제에서도 WIbro가 더 끌렸다. 전국에서 사용 가능하단 것만 빼고는 HSDPA를 이용할 이유가 없어 보였다.(하지만 난 그게 제일 중요했단 말이야! 충동구매..orz) KT측에서 주장하는(?)속도는 3Mbps 정도 나온다고 하였고("접속하는 위치에 따라서 음역지역이 생길 수 있습니다."라는 친.절.한.? 말까지..한마디로 속도는 내책임이 아니다..라는거죠.)

 내가 신청한 요금은 무제한30단말안심요금이다. 월 20,800원에 30기가 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요금제이다. 처음엔 1G월 만원 선에서 끝내려다가, 혹시..혹시나 넘으면 주머니가 털릴 것 같아서..결국 일단은 30G 짜리를 써보고 이후 변경을 하던지 할 생각이다.


 원래라면 전화국에 직접 가서 사려고 했으나, 귀차니즘 + 시간적인 제약으로 인하여 인터넷 구입을 하게 되었다. 금요일날 신청, 토요일날 택배를 받았다. 빠른택배는..원츄!

USIM 카드

USB



 USIM카드와 USB형 모뎀이 들어있다.


포근해 보이는 USB모뎀

모뎀과 USIM카드

USIM이 들어가는 모습




 이렇게 USIM카드를 넣으면 완료!! 라고 생각했으나, 컴퓨터에 같이 동봉된 CD를 설치하거나 홈페이지(show wibro 고객지원)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해야 한다.

설치된 프로그램



 USB 연결만으로 접속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USB 연결 후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위 사진은 USB연결 안되어 있는 모습.

USB포트에 넣은 모습.

전체적인 모습



 VAIO-TZ25L/W 에 연결한 모습. 화면엔, 포토샵이..;; 흠흠..속도, 성능 등의 리뷰는 다음 기회에..(솔직히 할지 안할지..모르겠지만..) 디자인, 용도, 크기 다 마음에 든다. 다만..장시간 사용시 발열이 예상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