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들이 디지털화 되는 요즘, 꽤나 오래전부터 이전의 Analog의 느낌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이 과거로 돌아가려고 하는 움직임을 보인다. DSLR이 보급된 현재, 다시 필카로 돌아가는 이들이 생기고 있고, MP3, FLAC 등의 최고 음질의 음원이  자리잡고 있는 현재 LP로 돌아가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필자 또한 이러한 Analog적인 느낌이 좋아 필카와 LP로 돌아가고자 하는 사람이다. 그 첫번째로 수년간 손을 놓았던 필카를 손에 들었다. 심한 먼지와 상태 불량으로 A/S를 맏겨야 했지만, 역시, 디카에선 내기 힘든(요즘엔 포토샵으로 필카의 느낌을 내긴 한다. 하지만 진짜 필카와는 다를 수 밖에 없다) 색감과, 완전 수동카메라인 Pentax KX + 50mm F1.4 셋트로 해서 찍을때, 잘못나온(핀이 맞지 않는) 사진들도 꽤나 소중 할 수 밖에 없다.

[사진들을 클릭해서 보세요]
























위 사진들은 Pentax KX + 50mm F1.4 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인화및 스캔은 Fujifilm FDi에서.
후보정은 없습니다.


  • Favicon of http://whitewnd.tistory.com Whitewnd 2009.09.10 01:24 신고

    안녕하세요. 저 기억하세요?
    ㅎㅎㅎ 제이님 덕분에 티스토리에 보금자리가 생긴 1인입니다 ~!

    잘 보고 가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life4jay.tistory.com Jay - Antagonist Jay - Team Square 2009.09.14 23:45 신고

      당연히 기억하죠~ㅎㅎ

      그 이후엔..표가 안생겨서..초대도 못하고 있네요..
      요즘 바쁜일도 있구..그래서..
      블로그 활동을 많이 못하고 있어요~

      잘지내시나보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