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y's Review/IT/웹

[Review] KWD-B2300 (KT Wibro EGG2) 설정편


Egg2 관련 링크----------
2010/06/06 - [Review] KWD-B2300 (KT Wibro EGG2) - 개봉기
2010/06/07 - [Review] Egg2(KWD-B2300) 추가배터리 구입



  KWD-B2300(이하 Egg2)을 처음 받아서 UICC칩을 넣고 기기 전면의 전원버튼을 누르면(초기 약 20%정도 충전되어 있음) 전면부 LED3개가 깜빡깜빡입니다.



   와이브로가 켜지게 되면 몇가지 설정을 바꿔 줄 필요가 있습니다.(접속 비밀번호는 Egg2 앞에 붙어있는 스티커, 또는 배터리 아래 숨어있는 곳에 있는 스티커에 KEY:라고 되어있는걸 입력하면 된다.) 접속 비밀번호라던지 MAC설정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도 가능합니다. 기존 비밀번호를 그대로 들고 다닐경우 타인이 자신의 Egg2의 설정을 변경 가능하니 꼭 바꿔주세요.

  간단한 설정변경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진 않습니다. 따라하기만 하면 되요.
    꼭 컴퓨터 또는 아이폰이 Egg2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 아이폰의 경우 내장 Wi-fi로, 데스크탑의 경우 USB형 또는 내장형 Wi-fi수신기가 있어야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주소창에 http://192.168.1.1 이라고 입력합니다.


2. 연결암호가 필요하다고 뜨면 사용자이름에 User / 비밀번호는 0000 (숫자)를 넣습니다.

3. 아래 화면이 뜨면 빨간색 사각형 안에 있는 빠른설정을 눌러주세요.

4. 빠른설정에서 ①네트워크 이름과 ②네트워크 인증키를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인증키는 8자리이상 영어/숫자만 가능합니다.
   보안모드 변경시 6자리, 4자리도 가능하나..그냥 8자리로 쓰세요.

네트워크 이름을 바꾸게 되면 Wi-fi접속시 이름이 보이게됩니다.



5. 적용을 누르면 아래화면이 나오면서 Egg가 재부팅 됩니다. 1분도 채 안걸리는 느낌이에요.

6. Egg2가 재부팅을 하면 다시 http://192.168.1.1 여기에 접속합니다.
   이젠 ①시스템 관리 > ② 계정관리 및 시스템 > ③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④적용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설정한 비밀번호는 나중에 접속할 때 User / 비밀번호...라고 넣을 때 사용하는 겁니다.


자 이렇게 하면 전반적인 설정을 끝났습니다. 방화벽이라던지 관리 등을 깊게 사용하시지 않으실 분들은 여기까지만 하지면 되요. 그리고 좀더 필요하신분들을 위한 포스팅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냥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편하게 설명한거에요.
 
 아. 마지막으로 시스템관리 > 통계에 들어가면. 자신이 얼마나 사용한지 알 수 있답니다. 문제는..Byte 단위라서..보기가 힘드신분들이 꽤나 있을꺼 같네요.

  모르시겠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번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