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꼭 설치해야할 프로그램




오늘 기즈모도에 올라온 한 글이 있습니다.



2013년 기준으로 꼭 설치해야 할 20가지 프로그램들 입니다. 간단한게 설명 해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유료]


1Password ($49.99):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심플합니다. 비쌉니다.


Fantastical ($19.99): 달력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일정 관리가 편합니다.


aText ($5): 텍스트 관련된 최종 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lexiGlass ($9.99): 떠 있는 창에 대한 조절 및 단축키를 제공해주는 앱입니다. 윈도우 사용자에게 더 쉽게 맥을 쓸 수 있게 해 줍니다.


Bartender ($15): 상단 상태 바를 정리해 하나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Uberlayer ($3.99): 메인에 이미지를 항상위로 띄울 수 있는 프로그램


Renamer ($19.99): 대량의 파일에 대한 이름 변경시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CleanMyMac 2 ($39.95): 윈도우 보단 아니지만 맥도 사용하다 보면 정리할 파일들이 생깁니다. 한번에 정리 해 줍니다.


Keyboard Maestro ($36): 키보드 단축키에 대한 최종 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Breaktime ($4.99): 쉬어야 할 시간을 알려줍니다.


유료부터 먼저 봤는데요. 아무래도 한국인 정서엔 무료가 더 맞는거 같아요. 저도 이것저것 많이 샀지만...유용한 무료 프로그램 보다 좋은건 없더라구요. 그리고 유료 중에 1Password의 경우, 키체인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거의 $50 를 내고 사야할지...의문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이 비싸요.


반면에 무료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무료]


ClipMenu (free): 클립보드를 여러개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하여 붙혀넣기도 됩니다.


RescueTime (free): 집중하게 도와줍니다.


Alfred (free): 필수 필수 가 두번 입니다. 파일 찾기, 프로그램 실행하기를 빠르게 지원하는 최고의 앱 입니다.


Evernote (free): 아이패드, 아이폰과 동기화, 노트를 남길일이 있다면 여기가 최선입니다.


Skitch (free): 스크린샷을 도와줍니다.


Droplr (free): 파일 공유를 좀 더 편하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드롭박스의 쉐어 폴더를 좀더 선호합니다.)


Google Drive (free): 구글드라이브. 모든 기기에서 문서 편집과, pdf뷰잉, 그리고 쉐어까지. 


Dropbox (free)필수 필수 가 두번 입니다. 아직까지 클라우드 중에서 이것보다 좋은 건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Share를 통한 업무도 편하게 이루어 집니다. 



무료 프로그램들은 일단 설치 해 보는게 맞습니다. 나중에 유료화 전환 할 수도 있고, 업데이트 되면서 완소 프로그램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단 받아두세요. (받고 지우셔도 상관 없습니다.)


무료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에 대해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Alfred


This Year's 20 Must-Have Mac OS X Utilities


런치패드, 파인더...많은 프로그램 목록 또는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단언컨데 Alfred가 최고 입니다. 위 이미지는 프로그램 만 나왔지만, 실제 연락처, 이메일 등 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기본 단축키는 alt+space로 되어 있으며, 키보드 마우스를 옮겨가며 하는 것 보다 약 3배 정도 빠른 실행 및 검색이 가능합니다.


아무것도 생각 하지시 마시고 일단 설치하세요!!



두번째는 DropBox


This Year's 20 Must-Have Mac OS X Utilities


기즈모도에서 한 말과 제 의견이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드롭박스는 그냥 최고 입니다. 맥 유저 뿐만 아니라, 윈도우 유저에게도 사용가능하며, 계정 하나로 모든게 동기화 됩니다. 


[장점]

1. 회사에서 Mac을 쓰다가 집에서 Window에서 작업하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파일 형식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면)

2. 저장 실수를 하더라도 히스토리에서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3.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4. Share기능으로 폴더를 쉐어하여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여러 사람의 결과를 폴더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Dropbox를 쓰지 않거나, 쉐어 되어 있지 않는 사람에게도 바로 링크를 보내서 파일을 다운 또는 확인하게끔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드롭박스 예찬론자처럼 썼지만. 정말 그런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무것도 생각 하지시 마시고 일단 설치하세요!!